대구 동구, 구민 모두가 따뜻하고 안전한 동절기 종합대책 마련 | 뉴스로
대구 동구

대구 동구, 구민 모두가 따뜻하고 안전한 동절기 종합대책 마련

대구 동구청은 동절기를 대비해 지난 11월 1일부터 2019년 2월 28일까지 재해 및 안전사고 예방,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불편사항,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동절기 종합 지원 대책을 마련하여 추진한다.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보호,한파, 폭설 등 자연재난 사전 대비,화재, 산불 예방 및 피해 최소화, 재난 취약 시설물 안전관리 강화, 주민 생활 불편 해소 대책 등을 주요 추진과제로 선정했다.

대구  동구청은 올 겨울 폭설, 한파 등에 따른 자연재난의 사전대비에 더욱 철저를 기하고, 특히, 관내 조기강설이 잦은 팔공산지역과 도로결빙구간이 많은 주요 간선 도로에 신속한 제설작업과 안전 조치를 실시하여 주민 불편 해소 및 주민 안전 보호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또한, 취약계층이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사회복지시설 안전점검 및 보호·지원 정책을 시행하며, 복지사각지대의 소외 계층이 없도록 세심한 지원과 배려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주요 동절기 추진 과제를 효율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행정복지센터 및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는 등 선제적 예방 활동을 벌이기로 했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동절기 종합대책 추진으로 주민들이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철을 보낼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여 불편사항이 없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