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지방재정대상 우수사례 발표’ 2개 분야 우수상 수상 | 뉴스로
대구 동구

대구 동구, ‘지방재정대상 우수사례 발표’ 2개 분야 우수상 수상

대구 동구(구청장 윤석준)는 대구광역시가 주관한 ‘2023년 지방재정대상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방세분야 최우수상과 세외수입분야 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하게 된 것이다. 이 대회는 지방세·세외수입 업무혁신을 통한 세입증대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대회로 대구시를 비롯해 9개 구·군 지방세담당공무원, 한국지방세연구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대구 동구는 지방세분야에서 ‘해보기나 했어? 함께 하니 / 해결 대구!’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적극행정과 협치행정으로 5대의 대포차에 발생한 체납액을 정리해 세입을 증대하고, 체납자의 고질적인 채무를 해결한 사례다.

세외수입분야에서는 ‘연꽃속에서 피어난 마을기업, 세입도 활짝!’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마을기업 위탁관리를 통한 구 세입증대와 마을자생력 확보로 생동감 있는 지역분위기를 조성한 사례다.

이번 수상으로 동구는 연말에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제16회 대한민국 지방재정대상 우수사례 발표대회에 대구광역시 대표로 참가할 수 있게 되었다.

윤석준 대구 동구청장은 “앞으로도 세입증대 우수사례 적극 발굴 및 지방재정 확충으로 따뜻한 동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