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청, 시 구·군 일자리사업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 뉴스로
대구 북구

대구 북구청, 시 구·군 일자리사업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대구 북구청(구청장 배광식)은 지역 특성과 실정에 맞는 특화사업 발굴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및 취업 취약계층의 일자리 제공을 위해 추진한 ‘2023년도 대구시 구·군 일자리사업’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대구형 희망플러스 일자리사업 총 3개 사업에서 사업수행결과 및 우수사례, 참여율 등의 평가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대구시 9개 구·군 중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북구청은 저소득 취업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생계를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규 사업 발굴 등 공공일자리사업의 원활한 추진에 만전을 기하였으며, 관내 디지털 콘텐츠 관련 분야 기업 지원을 통하여 관련 업무에 관심과 재능이 있는 청년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경제기반이 취약한 지역 내 우수한 기술과 장기적인 사업성을 가진 청년창업가를 육성하는 등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였다.

배광식 대구 북구청장은 “대구 북구의 현안사업과 연계할 수 있고 지역주민의 호응이 많은 사업 중점으로 맞춤형 일자리사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앞으로도 대구 북구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정책을 발굴하여 주민 모두가 행복한 북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