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다큐소설 ‘별별상상, 별별이야기’ 발간 | 뉴스로
대구 북구

대구 북구, 다큐소설 ‘별별상상, 별별이야기’ 발간

대구 북구(구청장 배광식)는 대한민국 1호 상권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칠성종합시장의 태동기부터 오늘날까지 걸어온 길을 이야기 형식으로 엮은 255쪽 분량의 다큐소설 ‘별별상상, 별별이야기’ 책을 펴냈다.

칠성종합시장은 2018년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상권 활성화 사업에 선정돼 2018년 9월부터 2023년 9월까지 5개년 사업으로 총사업비 80억 원을 투자해 쇠퇴된 노후시설 정비, 시설물 확충, 환경개선 등 상권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펼쳐왔다.

다큐소설 ‘별별상상, 별별이야기’는 풍부한 옛 칠성종합시장 사진과 칠성종합시장을 삶의 터전으로 살아온 상인들의 사연, 칠성종합시장의 매력, 상인들이 꿈꾸는 칠성시장의 내일 등을 담은 책이다.

특히 상권 활성화 사업으로 개발한 칠성종합시장 캐릭터 ‘칠성별 가슴곰’과 칠성동 캐릭터인 ‘상상곰’이 유머(Humor)와 위트(Wit)로 칠성종합시장 사람들의 아름다운 인생이야기를 그려낸다.

장상훈 칠성종합시장연합회장은 “칠성동에서 나고 자란 토박이로 40년 이상 능금시장에서 대풍상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발간한 다큐 소설 ‘별별상상, 별별이야기’를 통해 칠성종합시장에서 살아온 날들이 생생하게 떠오른다”며, “이 책이 기성세대에게는 애환과 추억을 회상하게 해주고, 청년들에게는 선배 세대의 수고를 기리고, 꿈과 희망을 불러일으키는 도서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광식 대구 북구청장은 “상권 활성화 사업 일환으로 발간한 다큐소설 ‘별별상상, 별별이야기’가 칠성종합시장 상인과 단골 손님들은 물론 많은 시민들도 함께 읽어 칠성종합시장이 널리 알려지고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