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파노라마 대구’ 셀피체험존 설치 | 뉴스로
대구 북구

대구 북구, ‘파노라마 대구’ 셀피체험존 설치

대구 북구청(구청장 배광식)은 침산정에 ‘파노라마 대구’ 셀피체험존 조성을 완료하고 2024년 1월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전했다.

‘파노라마 대구’ 셀피체험존 사업은 지난 4월에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공모사업에 북구청이 응모하여 선정된 사업으로 관광지를 찾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설치된 고화질의 카메라를 이용하여 관광명소를 배경으로 원거리·근거리 촬영사진과 숏폼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해 주는 서비스이다.

셀피체험존 이용을 원하는 자는 침산정 앞 포토존에 서서 QR코드를 인식하여 설치된 카메라를 향해 각자의 포즈를 취한 뒤 약 60초 후 촬영된 사진 및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다.

북구청은 최근 MZ세대들의 사진 명소로 알려진 침산공원의 벚꽃돌계단뿐 아니라 또 다른 명소인 침산정의 매력을 알리고 새로운 관광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 확대를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북구의 대표 야경명소인 침산정에서 ‘파노라마 대구’를 이용하여 최적의 화각으로 본인들만의 추억을 손쉽게 남길 수 있다.

배광식 대구 북구청장은 “침산정에 ‘파노라마 대구’라는 새로운 참여형 관광 콘텐츠를 접목하여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주고 북구의 관광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발걸음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