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2023년 복현 도시재생 마을대학 5기’ 성과공유회 개최 | 뉴스로
대구 북구

대구 북구, ‘2023년 복현 도시재생 마을대학 5기’ 성과공유회 개최

대구 북구(구청장 배광식)는 복현1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지난 9일 자원봉사단체 유니에즈와 헤이나 아틀리에 공방 협업 사업인 ‘2023년 복현 도시재생 마을대학 5기’ 성과공유회 행사를 진행하며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복현 디지털 아카이브에 축적된 마을스토리 자원을 활용해 청년과 주민들의 협업으로 발굴한 다양한 아이디어, 디자인과 젊은 층들이 선호하는 체험 콘텐츠와 캐릭터 상품을 접목해 시제품으로 제작·전시하고 향후 도시재생 거점 공간과 연계한 활용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을대학 5기를 통해 도출된 아이디어와 디자인들은 지역 주민, 청년들의 거리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4개의 우수작이 선정됐으며 아울러 시상을 통해 참가한 청년들을 격려했다.

제안된 마을 브랜드 및 시제품들은 상품 패키지 기획과 크라우드 펀딩 등 온라인 마켓을 통해 소비자 반응을 확인해 보는 실험 단계를 거쳐 2024년 도시재생 거점 공간의 활성화를 위해 본격적으로 제작될 계획이며 수익금은 지역사회 기부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강순덕 복현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앞으로 조합의 체험교육분과를 주축으로 청년과 주민들의 협업을 통해 마을을 알리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로컬 콘텐츠를 육성하기 위해 주민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근수 북구 부구청장은 지역 공동체 활성화와 세대 간 교류를 위해 노력하는 주민과 청년들을 격려하고 “이번 마을대학 5기를 통해 발굴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추후 복현1동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