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AI·IoT 어르신’ 자가 건강관리 교육 실시 | 뉴스로
대구 북구

대구 북구, ‘AI·IoT 어르신’ 자가 건강관리 교육 실시

대구 북구(구청장 배광식)보건소는 지난 7월 31일, 8월 2일 2회에 걸쳐 AI·IoT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자가 건강관리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해당 사업은 디지털 시대에 맞춰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기반으로 만성질환 및 건강관리 행태개선이 필요한 어르신 300여명이 주체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6개월 동안 대상별 건강 모니터링, 개인 건강미션 부여 및 건강관리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구보건대학교 간호학과 임은실 교수를 초빙해 이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 160여명을 대상으로, AI 디바이스를 통한 지속적인 건강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건강관리 및 미션 참여 방법 등 궁금한 사항에 대해 현장에서 질의 응답하는 시간도 가졌다.

참여한 어르신 중 한 분은 “코로나19로 인해 함께 모여 건강교육을 받을 기회가 없었는데 이렇게 전문가와 현장에서 소통하며 교육을 들으니 정말 유익하고 귀에 쏙쏙 들어온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많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인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어르신들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허약속도를 지연시킴과 동시에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