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구청장이 직접 전하는 청렴특강 개최 | 뉴스로
대구 서구

대구 서구, 구청장이 직접 전하는 청렴특강 개최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은 지난 21일 구민홀에서 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특강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청렴에 대한 색다른 시선 샌드아트 공연에 이어, 구청장이 직접 전하는 청렴특강, 청렴전문강사의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이 진행됐다.

류한국 대구 서구청장은 ‘존중과 배려가 있는 서구’라는 주제로 열린 특강에서 예전에는 당연하다고 생각해왔던 행동들이 시대의 변화에 따라 받아들이는 생각들이 많이 바뀌어 간다며, 직장 내 동료, 민원인과의 관계에서 생각의 차이로 인해 갈등이 발생할 수 있으나 서로 소통하고 존중하고 배려하는 자세는 조직의 협업과 성과를 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강조했다.

상대의 의견을 잘 경청하고 공감하며, 동료나 민원을 대할 때 편견없이 포용하는 자세로 매사에 임한다면 갈등은 사라지고 구민의 만족도도 높아질 것이라 기대했다. 또한 신규 직원들이 조직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선배들의 배려가 필요하며, MZ세대들의 적극적인 소통과 참여, 대화가 있는 조직만이 발전할 수 있음을 당부했다.

류한국 대구 서구청장은 “청렴의 가치가 중요한 시대이며, 부정부패 뿐만 아니라 소극행정, 불친절, 예산낭비도 청렴의 한부분이 되었다.”며 “적극적이고 친절한 서비스로 구민만족도를 높이고, 조직내 소통을 강화하여 구성원이 행복한 공간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