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국민행복 IT경진대회’ 금상 선정 | 뉴스로
대구 서구

대구 서구, ‘국민행복 IT경진대회’ 금상 선정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는 지난 13일 개최된 ‘2023 국민행복 IT경진대회’에서 서구의 장O정(50대, 중·장년층 부문)씨가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대구에서 전국 본선대회에 출전한 19명 중 가장 높은 성적이다.

이 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회로 정보취약계층(장애인, 고령층·장년층, 결혼이민자, 디지털배움터)에게 정보화교육 동기 및 성취감을 부여하고 대국민 디지털 포용 공감대 확산을 위해 200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했다.

서구는 스마트폰 활용, 동영상·이미지 편집, SNS 활용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 이후로 무인·비대면 중심의 디지털시대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종합민원실 내 디지털 체험존을 설치해 키오스크, VR 등 다양한 기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등 정보취약계층의 디지털 격차 해소에 노력하고 있다.

류한국 대구 서구청장은 금상을 수상한 장O정씨에게 “2023 국민행복 IT경진대회에서 높은 성적을 거둔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고령자, 장애인, 결혼이민자 등 정보취약계층에 대한 정보화교육을 확대하여 디지털격차 해소를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