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비산도서관, 지구환경 지키기 독서교실 운영 | 뉴스로
대구 서구

대구 서구 비산도서관, 지구환경 지키기 독서교실 운영

대구광역시 서구(구청장 류한국) 비산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하는 ‘제105회 여름독서교실’ 사업에 선정되어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다양한 독후활동을 실시했다.

이번에 운영하는 독서교실은 초등학교 때부터 독서의 즐거움과 올바른 독서습관을 갖게 하고,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하는데 목적을 두었으며 독후활동 우수자에게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 표창을 수여했다.

‘비산도서관에서 그린리더가 되자’ 라는 여름독서교실 주제로 올바른 독서 방법에 대해서 같이 배우며 환경 관련 도서를 읽고 각자 지원받은 독서노트에 기록하며 마인드맵이나 토론 등과 연계해 지구 환경에 관한 문제를 살펴보고, 업사이클링을 활용한 만들기 체험까지 다채롭게 진행하였다.

비산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교실은 독서로 즐거운 체험을 하도록 구성했고 특히 지구 환경에 관해 스스로 생각하며 실천하도록 동기를 주고자 마련한 만큼 참여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도 환경을 지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비산도서관에서는 북스타트 공모사업과 연계된 부모들을 위한 자녀독서교육 특강을 8월 한달 간 4회 운영하며, 8월 9일(화) 10시 강정아(제천 기적의 도서관장)강사의 ‘북스타트와 그림책 함께 읽기’ 로 시작된다. 부모교육 참여 문의 및 접수는 비산도서관(053-663-3721)으로 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