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아동돌봄시설 대폭 확충 및 통합관리 네트워크 구축 나선다 | 뉴스로
대구 서구

대구 서구, 아동돌봄시설 대폭 확충 및 통합관리 네트워크 구축 나선다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는 아동돌봄 인프라 및 인적 관리 체계 구축 등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구 서구는 서대구역세권 개발과 함께 생활인프라 확충, 정주여건 개선으로 증가하는 육아 가구를 위해 ‘아동돌봄 지원 종합계획’을 수립하여 아동돌봄 지원시설을 대폭 확충하고 돌봄 서비스 향상을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

돌봄 주요 시설로 이웃과 소통하며 육아 정보 공유,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 공동육아나눔터가 1호점 서구가족센터에 이어 최근 2호점이 New평리도서관 4층에 개소하였다. 평리5동 공공복합청사 및 내당권역 도서관에는 방과 후에도 전문 지도교사가 아이를 돌봐주는 다함께돌봄센터를 조성한다.

현재 리모델링 공사중인 평리3동 공공복합청사에는 올해 10월, 장난감 도서관과 영유아놀이터가 있는 키즈&맘센터가 조성되며 2026년 상반기 완공 예정인 헬스&키즈드림센터는 육아, 놀이시설 뿐만 아니라 수영장, 체육시설 등 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조성된다.
시설 확충과 함께 온 마을이 아이를 함께 키울 수 있도록 돌봄체계 구축을 위해 아동 돌봄 지원사업과 관련된 기관· 단체를 통해 “서구 돌봄협의체”를 구성하고 돌봄 사업 우수사례 발굴, 맞춤형 서비스 제공,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아동돌봄 시설 간 온·오프라인 실시간 소통 창구를 개설하여 시설 관리·운영 시 문제점 및 개선사항 등 현장 목소리를 실시간 관리한다.

류한국 대구 서구청장은“아동돌봄 지원시설 확충뿐만 아니라 각 시설, 유관기관 간 연계망을 통해 인적 인프라를 구축하여 아이들을 키우기 위해 찾아오는 서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