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온종일 학습톡’ 평생학습 사업 인기 | 뉴스로
대구 서구

대구 서구, ‘온종일 학습톡’ 평생학습 사업 인기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의 카카오톡을 활용하여 사회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온라인 강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온종일 학습톡’ 평생학습 사업이 시민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온종일 학습톡이란 온라인으로 종일 만날 수 있는 일상을 새롭게 하는 배움의 플랫폼이라는 뜻으로 카카오톡에서 채널(채널명:대구서구청평생교육)을 추가하면,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을 통해 손쉽게 배울 수 있는 대구 서구만의 특화된 온라인 평생학습 플랫폼 중의 하나이다.

온라인 강좌 제공뿐 아니라 최신 평생학습 및 서구의 행사 관련 정보도 신속하게 카카오톡 메시지로 제공하여, 지역 주민들의 평생학습 및 문화행사 참여 기회 확대에 유용했다.

대구 서구 평생교육팀은 온종일학습톡 사업을 추진할 때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흥미를 가지고 배울 수 있도록 초세대형 학습으로 기획하였다. 또한 서구에 거주하는 강사를 활용하였으며, 장애인 및 고령자를 배려하여, 모든 온라인 강의 동영상에 자막을 제공하였다.

현재 온종일 학습톡에는 사춘이 이전 아이들, 사춘기 이후 아이들, 부부, 커플, 직장 등 여러 관계에서의 소통이 중요한 시대를 반영한 ‘건강한 의사소통 꿀팁’ ,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한 ‘쉽고 재미있는 토탈공예’, 미녀와 야수를 통해 재미있게 배울수 있는 ‘디즈니 영화로 배우는 영어회화’, 셀프로 배워서 반려 식물키우기에 도전해볼 수 있는 원예수업 ‘식물과 함께 마음 채우기 원예치료’ 등의 콘텐츠가 카카오톡 채널에 있으며, ‘대구서구청평생교육’채널에 들어가면 언제든지 온라인 강좌를 학습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