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이현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 뉴스로
대구 서구

대구 서구, 이현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은 이현공원 어린이 물놀이장이 13일 개장했다고 밝혔다.

물놀이장은 13일부터 8월 27일까지 총 40일간 운영하며, 이른 무더위에 지친 주민들의 힐링 장소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현공원 물놀이장은 서구문화회관 앞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면적 660㎡ 규모로 각종 물놀이 시설, 미끄럼틀 등과 간이 탈의실, 샤워시설 등의 편의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어 워터파크의 축소판이라 불린다.

올 상반기에 테마형 조합놀이대 1개소 추가 설치, 이용객 편의 및 안전을 위한 해가림 텐트 설치, 탄성재 포장 등 확장공사(면적 400㎡정도)를 시행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총면적 1,000정도㎡) 된 모습으로, 기존 이용객은 물론 인접 신설 아파트 주민들에게 인기있는 여름철 휴식처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물놀이장은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6회 운영하며, 월요일은 휴장한다. 매시간 40분 가동 후에는 20분간 놀이시설 공급 용수를 청소하여 깨끗한 수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안전·관리요원을 배치하여 이용객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관리할 예정이다.

류한국 대구 서구청장은 “이례없는 폭염이 예상되는 올 여름, 어른들에게 시원한 쉼터이자 아이들에게 즐거운 물놀이터인 이현공원 물놀이장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깨끗한 수질 관리와 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