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2024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추진 | 뉴스로
대구 서구

대구 서구, 2024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추진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는 ‘2024년 서구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새방골 주민들이 외부로 나갈 수 있는 유일한 보행통로인 새방지하차도는 작년, 방음벽이 설치되어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차량 소음, 매연 등의 불편사항을 해소하였다. 이 사업은 주민의 제안으로 추진된 사업으로, 대구시 주민참여예산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서구는 예산 편성과정에 주민 참여를 확대하고 주민중심의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올해에도 주민참여예산 주민제안사업을 추진한다. 공모 기간은 3월 26일까지이며, 공모 자격은 서구 주민 또는 서구 소재지 직장인 및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대구시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 ‘서구 주민참여예산’ 카카오톡 채널,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접수와 우편, 팩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다. 대상사업은 안전, 보건, 복지, 교통, 환경, 위생 등으로 주민 생활 향상을 위한 생활밀착형 사업이다.

제안된 사업은 담당 부서 사업 타당성 검토와 현장 확인을 거친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 및 주민투표를 통해 7월 주민 총회에 상정되어 2025년도 예산에 편성될 예정이다.

서구는 지난해 115건 26.17억 원의 주민제안사업을 2024년도 예산에 편성한 바 있다.

대구 서구 관계자는 “서구 주민이 원하는 내실 있는 주민제안사업 많이 발굴되어 내년도 예산에 반영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