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대상자 건강관리 패키지 제공 | 뉴스로
대구 서구

대구 서구,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대상자 건강관리 패키지 제공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보건소는 오는 15일부터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 완료자에 대해 건강관리 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65세 이상 서구 주민 150명을 대상으로 6월 1일부터 진행하여 온 사업으로 스마트 건강측정기기를 제공하고 스마트폰에 ‘오늘건강’앱을 설치·연동하여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오는 15일부터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사후 건강스크리닝(체중, 혈압, 혈당, 악력, 평형성, 신체활동, 식생활, 만성질환, 허약 상태 등)을 측정하여 사업 수행 전의 건강상태와 비교·평가하고, 사후 건강스크리닝을 완료한 사람에게는 10만원 상당의 단백질 음료와 마사지기 등의 건강용품으로 구성된 건강관리 패키지를 배부하고 기존 사용하던 스마트 건강측정기기를 지급하여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한다.

대구 서구보건소는 내년 2024년도에는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을 대상자 수를 더 확대하여 지속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서구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053-663-3145)으로 예약 신청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