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문화 깊은 마당 찾기 프로젝트 ‘거(居)서 보자!’ 아카이브 전시회 개최 | 뉴스로
대구 중구

대구 중구, 문화 깊은 마당 찾기 프로젝트 ‘거(居)서 보자!’ 아카이브 전시회 개최

대구시 중구청(구청장 류규하)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1년 ′문화가 있는 날′ 자유기획 프로그램 공모선정사업의 1년간의 수행기록을 담은 문화 깊은 마당 찾기 프로젝트 ‘거(居)서 보자!’ 아카이브 전시회를 개최한다.

문화 깊은 마당 찾기 프로젝트 ‘거(居)서 보자!’는 대구 중구의 생활 밀착형 문화시설을 거점으로 지역 예술단체와 협업을 통해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주민의 일상 문화생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미술 프로젝트‘기억의 발굴’, 음악댄스 이야기 콘서트‘절교는 싫어, 사교가 좋아’, 영화 프로젝트‘마을로 가는 영화관’, 인문학 프로젝트‘우리 동네 인문학’등 4가지 장르별로 올 한해 총 20회의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23일 시작된 이번 전시회는 향촌문화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12월 19일까지 개최할 예정이며, 문화가 있는 날 현장기록사진 70여점과 영상을 전시할 계획이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문화 깊은 마당 찾기 프로젝트 ‘거(居)서 보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인들과 주민들이 함께 소통하면서 일상 속에서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계기가 되었다”며“내년 ‘거(居)서 보자!2’에서 보다 더 재미있고 다채로운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구민 여러분의 삶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