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북성로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제안사업’ 공모 추진 | 뉴스로
대구 중구

대구 중구, 북성로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제안사업’ 공모 추진

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북성로 일원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주민제안 공모사업 참여자를 오는 5월 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북성로 일원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며, 주민 주도의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 기반 마련과 역량강화를 위해 기획했다.

사업 신청은 북성로 뉴딜사업지 내 주민 및 생활권자를 중심으로 기획공모는 5인 이상, 일반공모는 3인 이상이 구성된 팀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제안 공모사업은 도시재생 활성화와 연계가능한 주제로서 공동체 활성화, 마을경제 활성화, 공간 활용 사업, 환경개선 등 다양한 주제로 이루어진다.

신청방법은 북성로 현장지원센터(https://www.jgursc.com/bs/index.php) 홈페이지 또는 직접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5월 중 심사를 통해 최대 10팀을 선정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대구 중구가 2018년에 선정되어 추진중인 ‘북성로 일원 도시재생뉴딜사업’은 사업비 300억 원으로 오는 2023년까지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근대 건축물을 기반으로 한 지역의 정체성 보존, 원도심 지역 발전 및 북성로 일원의 관광 활성화이다.

대구 중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주민 공동체 활성화와 역량 개발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북성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