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전국 최초 지방세 ‘원클릭 납부서 알림서비스’ 시행 | 뉴스로
대구 중구

대구 중구, 전국 최초 지방세 ‘원클릭 납부서 알림서비스’ 시행

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올해부터 전국 최초로 고지서 미송달로 인한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납부기한을 놓친 납세자 등을 사전에 지원하기 위해 정기분 지방세 납부기한 마감 3∼5일 전 부과 내역을 한번 더 안내하는 ‘원클릭(One Clink) 납부서’ 알림서비스를 시행한다.

납세자는 고지서 분실 시 재발급, 가상계좌(전자납부번호) 발송 요청 등을 위해 담당 부서로 문의하거나 성실납세자임에도 본의 아니게 납부기한을 놓쳐 가산세를 납부해야하는 경우가 있었다.

이에 중구는 납세자의 불편사항과 경제적 불이익을 해소하고, 고지서 재발급에 따른 행정비용 절감, 세무행정 효율성을 향상시키고자 정기분 지방세(등록면허세, 재산세, 자동차세, 주민세) 납부기한 마감 전 부과내역을 한번 더 안내하는 ‘원클릭 납부서’ 알림서비스를 시행한다.

‘원클릭(One Clink) 납부서’ 알림서비스는 납세자가 카카오 알림톡 본인인증을 거쳐 지방세 부과현황을 확인하고 연결된 링크를 통해 모바일 가상계좌와 위택스 앱으로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류규하 대구 중구청장은 “원클릭 납부서 알림서비스 시행으로 납세자의 경제적, 시간적 비용과 번거로움을 줄이고, 고지서 재발송과 전화응대 시간 감소 등 보다 효율적인 행정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구민 편의와 권익보호를 위한 편리한 제도 도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