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짝수월 첫째 수요일 무료 세무상담 시행 | 뉴스로
대구 중구

대구 중구, 짝수월 첫째 수요일 무료 세무상담 시행

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2월부터 세금에 대한 고민을 겪고있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취약계층 등을 위한 무료 세무지원서비스를 시행한다.

구는 올해부터 2년간 중구 주민들을 위해 봉사할 재능기부 세무사 7명을 선정, 종합소득세, 양도소득세 등 국세와 지방세에 대한 이의신청 등 세무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은 전화상담서비스와 현장상담서비스로 운영한다. 전화상담은 12개 행정동을 분담하는 상시 전화상담서비스 체제를 운영,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동 별 전담세무사 명단을 확인한 후, 전화로 상담을 받으면 된다.

현장상담은 효율적인 상담을 위해 접근성이 편리한 중구청 2층 민원실에 사전 예약제 상담창구를 마련했다. 상담 신청은 자영업자, 소상공인, 취약계층 등 중구에 소재한 주민(사업자)이면 누구나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운영 시간은 격월(짝수월) 첫째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로, 올해 첫 상담은 2월 7일에 시작한다.

상담을 원할 경우, 구정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마을세무사 무료 세무상담’ 검색 후 신청서 및 개인정보동의서를 다운받아 팩스나 이메일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세무과(661-2374)로 문의하면 된다.

류규하 대구 중구청장은 “세무지원서비스 운영은 세무 상담을 받기 힘든 영세사업자와 주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재능기부에 참여한 세무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주민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