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청년기업 프리마켓 ‘엉망진창 잡화점’ 행사 개최 | 뉴스로
대구 중구

대구 중구, 청년기업 프리마켓 ‘엉망진창 잡화점’ 행사 개최

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엉망진창 잡화점’ 프리마켓 행사를 개최한다.

‘엉망진창 잡화점’ 프리마켓은 대구 중구 지역 청년 스타트업 제품 홍보 및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청년 기업 네트워크 구축 및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대구 중구 2030청년창업지원센터’를 위탁 운영중인 (사)대경문화관광콘텐츠협회에서 마련했다.

이번 프리마켓은 16일 오후 2시부터 18일 오후 7시까지 진행되며, 2030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육성한 청년기업 및 대구 중구 소재 청년기업들이 16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부스는 인테리어 소품, 자체 캐릭터 제작 제품, 디저트, 패션잡화 등을 판매하고, 네일아트 앱 체험, 원데이 향수만들기 체험, 레트로 필름사진 촬영 체험 등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부대행사로 행사 인증샷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게재하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고, 룰렛돌리기 등 현장이벤트와 거리공연도 준비되어 있어 다채로운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류규하 대구 중구청장은 “대현프리몰은 대구도시철도 1호선과 동성로 로데오거리와 연결된 핵심 상권으로서, 이번 행사를 통해 대현프리몰이 지역 청년창업자와 주민을 연결하는 새로운 문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청년경제 활성화를 위한 행사를 발굴하고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