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케이메디허브, 기술 및 노하우 이전으로 글로벌 의약품 대량 생산 성공 | 뉴스로
대구광역시

대구 케이메디허브, 기술 및 노하우 이전으로 글로벌 의약품 대량 생산 성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표적 항암신약 대량생산 방법에 대한 기술 및 노하우 이전으로 글로벌 의약품 대량 생산에 성공했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CMG제약과 한독의 Pan-TRK 저해 표적항암신약 ‘CHC2014’ 을 위해 생산공정 기술을 3월에 기술이전 하였다.

이후 해당 신약은 싱가폴 바이오 회사 AUM 바이오사이언스사에 기술이전 되었고,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 원료생산팀은 스케일업 공정연구 및 원료의약품 생산의 기술이전을 통해 해당 신약의 효율적인 대량생산이 가능하도록 제조 기술 적용 및 생산을 지원하였다.

현재 개발된 표적항암신약은 글로벌 임상 2상을 준비하고 있으며, 2022년 8월 11일 미국 식품의약국(FDA)로 부터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되어 희귀·난치성 질병의 치료제 개발 속도가 빨라지게 되었다.

케이메디허브는 기업의 기술이전을 지원하여 원료의약품의 글로벌 수준의 대량생산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지원하였으며, 그 결과 노하우 기술이전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

케이메디허브의 연구 및 생산 수준이 글로벌에서 인정받는 수준임을 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더 많은 기업이 해외진출에 어려움이 없도록 애로사항 해결과 기술개발 및 생산을 계속 지원해 나갈 것이다.

양진영 재단 이사장은 “신약후보물질의 글로벌 수준 대량화 기술의 성공은 국내 기술이 해외에서도 부족함 없이 통용되는 길임을 입증하였으며, 국내 의료산업 발전에도 기여하는 계기가 되었다” 라고 말했다. 또한, “케이메디허브 기술이 해당 약물의 글로벌 임상 2상 성공에 기여하였으며,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되어 인류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길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