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복지·문화 분야성과! 7개 우수기관 표창 및 35억 원 확보 | 뉴스로
대전대덕구

대덕구, 복지·문화 분야성과! 7개 우수기관 표창 및 35억 원 확보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가 지난해 복지·문화 분야에서 7개의 우수기관 표창 수상과 9개 공모사업에서 35억 원을 확보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고 12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우선 복지 분야에서 총 7개의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한 것은 물론 4개의 공모사업 선정됨에 따라 총 29억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어린이집 환경개선과 보육 교직원의 처우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 공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주관 ‘2023년 보육정책 평가’에서 전국 대상을 수상한 것이 대표적인 성과라 할 수 있다.

또, 보건복지부 주관 ‘노인·의료 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돼 오는 2025년까지 총 27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구는 이를 바탕으로 방문의료지역센터, 해피엔딩 어르신돌봄건강학교, 주거지원, 건강관리 등 지역 내 다양한 노인 의료 돌봄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다 촘촘한 복지 안전망 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구는 복지 분야에 이어 문화 분야의 성과도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대청호를 기반으로 중부권 최초 400여대 드론쇼, 미디어파사드와 야간경관조명, 대청호대덕뮤직페스티벌 등 다양한 즐길 거리, 볼거리를 제공해 누적 관람객 63만명의 대기록을 세우는 등 대덕물빛축제의 성공적 개최가 대표적 성과라 할 수 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지난 한 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행정력을 집중해 복지·문화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루어 낼 수 있었다”라며 “갑진년 올 한해도 구민 모두의 일상이 즐겁고 함께 행복한 대덕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