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소상공인 대상 대출 지원 실시 | 뉴스로
대전대덕구

대덕구, 소상공인 대상 대출 지원 실시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경기 침체로 인해 매출 감소 등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대출 지원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지난 19일부터 ‘대덕뱅크’ 운영에 돌입했다. 대덕뱅크는 대덕구가 지난 2020년부터 추진해 온 사업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대출을 지원한다.

이번 대덕뱅크는 대덕구와 하나은행이 각각 2억 원씩 총 4억 원을 출연해 대출 규모를 기존 15억 원에서 48억 원으로 확대했으며, 매월 납부하는 이자 또한 기존 2%에서 3%로 확대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대덕구 소재 3개월 이상 정상 영업 중인 소상공인이며, 최대 1500만 원까지 대출이자 연 3%와 신용보증수수료 연 1.1%를 지원한다. 다만, 대덕구는 한국타이어 공장화재로 심각한 매출 감소로 피해를 호소하는 신탄진동, 목상동, 석봉동, 덕암동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오는 26일까지 우선 신청받고 있으며, 오는 27일부터는 대덕구 전역의 소상공인이 신청할 수 있다.

대출은 대전시에 소재한 하나은행 전 지점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보증 기간은 2년으로 2년 거치 후 일시 상환을 조건으로 한다.

최충규 대전 대덕구청장은 “매출 감소로 고통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대덕뱅크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을 발굴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