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데이터기반 스마트혁신기술 실증사업’ 참여기업 공개모집 | 뉴스로
대전광역시

대전시, ‘데이터기반 스마트혁신기술 실증사업’ 참여기업 공개모집

대전시(시장 이장우)는 스마트도시 구현에 필요한 미래 신기술 실증 지원을 통해 보급·확산 가능한 선도모델을 창출하기 위해 오는 2일부터 31일까지 ‘데이터기반 스마트혁신기술 실증사업’ 참여기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모 대상은 데이터 기반의 혁신기술·제품에 대한 실증을 통해 성능· 효과성 등을 검증하고 사업화를 희망하는 대전 소재 혁신기업이다.기업이 주체가 되어 자치구·공공기관 등 수요처와 컨소시엄을 구성·참여하거나, 기업 단독 또는 타 기업과 공동으로 참여할 수 있다.

대전시는 2~3개 기업을 선정하여, 기업당 2억 ~ 3억 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기술·제품 고도화, 성능 검증 등 (테스트베드 제공), 마케팅 자문 및 수요기업 매칭 등 기업이 필요로 하는 분야를 맞춤형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공모계획은 대전시 누리집과 대전테크노파크 대전기업정보포털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테크노파크 기술사업화실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한선희 전략사업추진실장은 “혁신기술 및 제품의 사업화를 꿈꾸는 지역기업들이 이번 스마트혁신기술 실증사업을 통해 사업화 가능성을 높이고, 시장에 안착하는데 도움을 받기를 기대한다”며, “지역의 혁신기술 기업이 성장하고, 시민들이 삶 속에서 체감하는 혁신서비스를 창출·확산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