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역전지하상가・중앙로지하상가 지하 보행통로 연결 완료 | 뉴스로
대전광역시

대전시, 역전지하상가・중앙로지하상가 지하 보행통로 연결 완료

대전시(시장 이장우)는 10일 목척교를 중심으로 나뉘어 있던 역전지하상가와 중앙로지하상가를 폭 11m 길이 140m 규모의 지하 보행통로로 연결하는 공사를 마무리하고 개통식을 가졌다.

대전천 지하로 조성된 연결통로는 보행자 통로와 함께 청년창업실, 복합문화공간, 전시공간 등이 조성됐으며, 총 192억 원(국비 68억 원, 시비124억 원)이 투입됐다.

또한 지상과 지하의 보행 접근성을 높이고 교통약자의 편의를 위해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도 설치됐다.

청년창업공간은 청년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활용될 계획이며, 대전시는 웹·디자인, 영상, 공예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 창업 희망자를 입주시킬 예정이다.

복합문화공간은 소규모 강연(도서, 문화, 교양 등), 공연 등을 통해 시민들을 위한 쉼터로 제공하고, 전시공간은 청년 작가 및 지역작가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3년 7개월(2019년 12월 착공)동안 공사로 인한 불편을 감수해주신 주변 상인분들과 시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원도심 형성의 중추적 기반인 중앙로는 대전의 대표 거리다. 그동안 단절되었던 두 지하상가 연결은 지하상가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보행 편의를 제공하는 것 이상으로 지역 전체의 흐름을 잇는 허브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