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친환경 수소트램’ 바로알기 특강 개최! | 뉴스로
대전광역시

대전시, ‘친환경 수소트램’ 바로알기 특강 개최!

대전시(시장 이장우)는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김민수 박사를 초청해 시․구 및 산하기관 직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지난해 11월 이장우 대전시장이 대전도시철도 2호선을 수소트램 방식으로 전격 결정한 이후 정책을 집행하는 공직자들이 먼저 수소트램 작동 원리를 알고 이해할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함에 따라 마련됐다.

‘친환경 수소 생산·공급 방식 및 트램 작동 원리’라는 주제의 이날 특강은 수소 생산방식, 수소 운송 및 충전 방식, 수소트램 작동 원리, 수소트램 설계 시 기술 및 안전기준, 수소트램 실증사례 등 기본적이지만 필수적인 내용들로 진행됐다.

김민수 박사는 “수소트램이 2028년부터 최초로 대전에서 달리는 모습이 벌써 그려진다”라며 “대전시가 수소트램은 물론, 수소 활용 선도 도시로서 대한민국의 수소경제 육성에 구심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특강을 마무리했다.

장호종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은 “오늘 특강이 대전시 공직자들에게 수소트램 방식을 좀 더 이해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라며 “김 박사님의 강의 내용처럼 수소트램을 기반으로 수소산업 육성에 대전시가 중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