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형 통합교통서비스’ 본격 운영 개시 | 뉴스로
대전광역시

‘대전형 통합교통서비스’ 본격 운영 개시

대전시(시장 이장우)는 시내버스·도시철도·타슈를 티머니 카드 한 장으로 환승 및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한 ‘대전형 통합교통서비스(MaaS)’가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통합교통서비스(MaaS)는 스마트폰의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티머니GO’앱을 내려받아 교통카드를 등록한 후, 대중교통(시내버스, 도시철도)을 이용하거나 타슈로 환승 시 티머니 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를 지급한다.

이용자는 대중교통을 주 1회만 이용해도 1일 100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으며, 대중교통과 타슈 환승 시 1일 200마일리지(1회 100마일리지)를 적립하여, 하루 최대 300마일리지, 월 최대 5,000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적립한 마일리지를 통해 ‘티머니GO’앱 내의 이동 수단(고속・시외버스, 온다택시, 씽씽 등)을 이용할 수 있고, 마일리지를 전환하여 티머니와 제휴한 다양한 가맹점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고현덕 대전시 교통건설국장은 “이번 서비스는 그동안 대전시가 추진해 온 첨단 교통체계 구축을 기반으로 원활한 교통환경 조성과 첨단 모빌리티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온 노력의 결과”이며, “많은 시민들이 대전형 통합교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고 마일리지 혜택을 누리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