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공공데이터 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전 부문 1등급 획득 | 뉴스로
대전 서구

대전 서구, ‘공공데이터 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전 부문 1등급 획득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가 ‘공공데이터 10주년 기념식’에서 ‘2023년 공공데이터 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을 19일 수상했다.

‘공공데이터 발전 유공 포상’은 행정안전부가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 실태 평가’와 ‘데이터 기반 행정 실태점검’에서 우수기관에 수여한다.

서구는 공공데이터 관리체계, 개방, 활용, 품질 등 5개 영역 16개 지표를 평가하는 ‘2022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 실태 평가’에서 전 부문 1등급을 획득하며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소상공인을 위한 공공데이터 활용 지원 노력, 주민‧데이터 민간기업 수요를 반영한 개방사업 추진, 창업지원 등 사회 현안 해결형 데이터 제공을 위한 기관장의 관심도와 추진 의지를 높이 평가 받으며, 전체 1위에 올라 대통령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은 “이번 수상으로 서구가 공공데이터 분야 최고 수준의 역량을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사회 현안 해결은 물론 새로운 서비스 창출을 통해 데이터 경제와 정부 혁신의 핵심 역할 선도적 수행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