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매뉴얼’ 제작 | 뉴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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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서구,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매뉴얼’ 제작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내 손안에 매뉴얼’ 1,000부를 제작, 전 직원에게 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매뉴얼은 국민신문고 민원이 해마다 증가하는 데 따른 것이며, 1일 평균 500여 건의 민원 처리 시 상시 활용하는 한편, 민원인의 요지를 정확히 파악해 성실한 답변을 할 수 있도록 표준 서식화해 제작됐다.

주요 내용은 민원 답변서 단계별 작성 방법, 답변 작성 사례, 준수사항, 탈권위적 행정용어 표현(언어 순화) 등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 위주로 간결하고 핵심적인 내용만을 간추렸으며, 20쪽 내외의 소책자(10cm×15cm)로 제작해 휴대성을 높였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전 직원의 성실한 답변으로 민원 만족도가 향상되기를 기대하며, 구민의 목소리를 귀담아들어 정책에 반영하고 최상의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환경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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