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민선 8기 주차관리 종합계획 수립 및 추진 | 뉴스로
대전 서구

대전 서구, 민선 8기 주차관리 종합계획 수립 및 추진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도심지의 고질적인 주차난 해소를 위해 민선 8기 주차관리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대전 서구는 민선 8기 임기 내 650억 원을 투입하여 주차문화개선, 주차시설 공급, 주차 수요 관리, 불법주정차 단속강화 등 4개 분야 26개 과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계획에는 주차인식개선을 위한 공익광고, 부설주차장 개방 및 공동주택 주차공유 추진, 공한지 주차장 조성, 내 집 주차장 갖기 사업, 공동주택 주차장 확장 사업 등 민과 관이 함께하는 주차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을 담았다.

또한, 빅데이터를 활용한 주차 정보 제공, 스마트 노상주차장 확대 및 공영주차장 통합서버 개선으로 주차정책의 4차산업으로의 전환을 통해 주차장 이용 편의를 증진 시키는 한편 공영주차장 유료화, 불법주정차 상습구역 집중단속 등 주차 수요 감소를 통한 주차난 해소를 위한 정책도 추진할 계획이다.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은 “현재의 주차정책은 공공기관 주도의 공급정책으로는 한계가 있는 만큼 이번 종합계획은 민·관이 함께 해 나갈 주차정책의 방향을 담았다”라며,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이 심각해지는 상황에서도 자치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