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사회적경제 성과나눔회 성황리 개최 | 뉴스로
대전 서구

대전 서구, 사회적경제 성과나눔회 성황리 개최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8일 서구청 구봉산홀에서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서구 사회적경제 성과나눔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시상, 사회적경제 활동 및 사회적경제를 알기 쉽게 홍보하기 위한 웹드라마 상영, 6개 기업이 사업에 참여한 성과와 소감 발표, 147점의 성과 물품 전시로 구성되었다.

또한, 사회적경제 분야의 한해 성과를 되짚어 보고 공유함으로써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서로 벤치마킹하는 기회를 통해 사회적경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의 계기를 만들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사회적경제 발전 유공으로 강연주(무도리시골된장마을 영농조합법인) 대표와 이숙정(㈜건강생활연구소) 대표가 수상하였는데 무도리시골된장마을 영농조합법인은 마을기업으로 지역주민이 재배한 콩으로 전통 발효식품인 된장을 상품화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일자리를 창출한 공로와 건강생활연구소는 사회적기업으로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제품을 개발 보급함으로써 현대인의 질병인 아토피성 피부질환을 해결하고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한 공로로 수상했다.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은 “오늘 성과나눔회는 사회적경제 분야의 실천적 경험 및 노하우를 공유하고 서구에 소재한 기업들의 생산 제품을 한자리에서 교류할 수 있는 행사로 사회적가치 확산의 장으로 발 돋움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