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의료급여 수급권자 대상 ‘건강검진’ 무료로 지원한다! | 뉴스로
대전 서구

대전 서구, 의료급여 수급권자 대상 ‘건강검진’ 무료로 지원한다!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의료급여 수급권자를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건강검진은 대상자 연령에 따라 영유아 검진(6세 미만의 생후 14일~71개월), 일반건강검진(20세~6세의 짝수년도 출생자), 생애전환기 검진(66세 이상 짝수년도 출생자)으로 구분된다.

영유아 검진은 8단계의 월령별 시기에 맞춰 문진과 진찰, 신체계측, 발달평가와 상담, 건강교육과 상담, 구강검진 등을 받을 수 있다.

일반건강검진은 신체계측, 혈압측정, 흉부방사선 촬영, 요검사, 혈액검사, 간염검사, 구강검진 등 11개 항목을 검진하며 생애전환기 검진은 골밀도 검사(66세 여성)와 인지 기능 장애 검사, 생활 습관 평가(70세) 등으로 이뤄진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검진대상자에게 건강검진 안내문과 검진표를 발송해 안내하고 있으며, 검진기관 및 대상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대상자는 건강검진표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검진 기관을 방문해서 검진하면 된다.

조은숙 대전 서구 보건소장은 “의료급여 수급권자의 질병을 조기 발견하고 예방하기 위해 적극적인 안내 및 홍보로 수검률을 향상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