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자원봉사센터 정리수납 봉사단, 한부모가정 방문 봉사 | 뉴스로
대전 서구

대전 서구 자원봉사센터 정리수납 봉사단, 한부모가정 방문 봉사

대전 서구(구청장 권한대행 성기문) 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성수)는 2022년도 생활지원 봉사활동 사업 프로그램인 ‘정리수납 재능봉사단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첫 사업으로 관저동의 한 부모 가정을 방문해 자원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정리수납봉사단은 지난 3월부터 5차에 거쳐 전문가 양성 교육을 마치고, 봉사단원이 정한 ‘우렁각시 봉사단’이란 이름으로 어려운 이웃의 가정을 방문해 수납공간 확보 등 생활 속의 정리 정돈을 도와주는 봉사단체이다.

사업에 드는 물품은 자원봉사센터가 지원하며, 봉사단은 대상 가정을 사전 방문해 정리 정돈 계획을 설명하고 필요물품을 준비하는 등, 사전교감을 갖고 수혜가정의 주도적 참여를 유도했다.

첫 수혜 가정에서는 “아이 둘과 함께 좁은 공간에서 살다 보니, 의류 등 각종 생활용품의 정리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봉사단이 깔끔하게 정리해준 주거환경에 너무나 만족스럽고 직접 배울 수도 있어서 기쁘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우렁각시 봉사단이 일회성이 아닌 수납공간 정리 정돈 멘토링 역할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계획”이라며, “아이들이 쾌적한 양육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복지공동체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