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나래이음 중등마을교과과정 ‘유성On마을별’ 운영 | 뉴스로
대전유성구

대전 유성구, 나래이음 중등마을교과과정 ‘유성On마을별’ 운영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중등교과과정과 마을활동을 연계·접목하여 청소년들의 마을인식을 개선하는 중등마을교과연계활동 ‘유성On마을별’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올해로 2회째 운영되는 ‘유성On마을별’은 우리 구 On(온 : 전체) 지역에서 마을의 별인 청소년이 다양한 경험과 배움의 장을 경험함으로써, 마을을 생기 있게 변화시키고자 마련되었으며, 관내 학교 교사·마을 교육활동가·마을 기업가 등의 적극적이고 긴밀한 협업을 통해 개발되었다.

교육과정은 교과 선생님과 함께 하는 영화‧음악 이야기, 마을영상 제작자와 함께하는 영상제작 교육, 마을활동가와 함께하는 마을이야기, 음악이 있는 마을 홍보영상 제작으로 구성되며, 유성구 관내 중학교 2개교(대전 자운중학교, 유성중학교)를 대상으로 9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지자체-마을-학교가 만난 마을 교과과정 ‘유성On마을별’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내가 살고 있는 마을에 자율적이고 적극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관‧학 교육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청소년들의 미래교육을 위한 다채로운 마을교과과정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