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청소년수련관, 제2차 꿈다해봄 청소년 행복축제 성료! | 뉴스로
대전유성구

대전 유성구 청소년수련관, 제2차 꿈다해봄 청소년 행복축제 성료!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지난 17일 유성구청소년수련관에서 지역의 청소년과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2차 꿈다해봄 청소년 행복축제’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꿈다해봄 청소년 행복축제’는 한 해 동안 청소년들이 수련관에서 활동한 내용을 공유하고 즐기는 청소년들의 축제로, 올해는 ‘놀이공원’을 테마로 다양한 체험형 부스를 운영하는 한편, 모범청소년 및 육성유공자 표창과 동아리 공연 등을 진행했다.

특히, 청소년 동아리에서는 댄스, 보컬 및 밴드공연 등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였으며, 캐릭터 코스튬을 착용한 청소년 지도자들의 댄스 공연 역시 지역 주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안종배 관장은 “한 해 동안 청소년수련관에서 활동한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듣고, 준비한 공연을 보며 서로의 활동을 격려하는 자리를 열게 되어 기쁘다.”며, “한마음 한뜻으로 청소년 육성을 위해 힘써준 지역사회와 많은 분들의 숨은 노력에 감사드린다.”라고 하였다.

한편, 유성구 청소년 정책 브랜드인 ‘꿈다해봄’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꿈을 이루며 지역과 함께 성장한다는 뜻을 지니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