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제12기 뿌리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뉴스로
대전 중구

대전 중구, 제12기 뿌리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지역발전을 위한 논의와 활동을 주도할 사회통합형 지역리더를 양성하고자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뿌리아카데미 강좌’를 개설하고 오는 25일까지 수강생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구정특강, 대전의 풍수, 효를 받는 어른의 자세 등 지역리더 양성을 위한 전문강좌와 웃음 유머로 소통되는 행복한 인생, 건강과 약초이야기, 스마트한 생활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법 등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알찬 생활강좌로 구성됐다.

중구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뿌리아카데미 강좌는 오는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주 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중구종합문화복지관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대전 중구 평생학습센터 인터넷 홈페이지(http://lll.djjunggu.go.kr)와 문화체육과(606-6286) 또는 각동 주민센터에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뿌리아카데미는 지난 2011년 제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11기, 438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강좌 만족도 설문조사 반영 등에 힘입어 해가 거듭될수록 구민의 자발적 참여와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박용갑 중구청장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뿌리아카데미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지역발전을 위한 활동 등을 통해 주민을 하나로 연결하는 지역리더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