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최신 대입 정보 제공하는 ‘대학입시설명회’ 운영 | 뉴스로
대전 중구

대전 중구, 최신 대입 정보 제공하는 ‘대학입시설명회’ 운영

대전 중구(구청장 김광신)는 5월 3일부터 24일까지 매주 수요일(19시) 중구문화원(대흥동 소재) 뿌리홀에서 총 4회에 걸쳐 대학입시설명회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대학입시 제도 변화에 맞춰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최신 대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대학 진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입 수험생이나 학부모, 중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 없이 당일 현장 참여하면 된다. 특강 종료 후, 현장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회별 9명씩 총 36명에게 고3 1:1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대입 진학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강 주제는 1회차 2024학년도 대입 전형 깔끔 정리, 2회차 진로 정하기 중요성, 3회차 부모와 함께하는 학생부 완성 전략, 4회차 문이과 통합수능시대 수학 1등급 비법을 주제로, 중일고 이재하 교장(전(前) 대전진학지도협회장), 전(前) 성균관대 입학사담관 김진한 박사, 바른입시연구소 박종익 대표, 보문고 이도용 학년부장이 참여한다. 해당 강사진은 8월 중 1:1 맞춤형 입시컨설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광신 대전 중구청장은 “이번 설명회가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대입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진로 진학 지원 정책을 추진해 명품교육도시를 육성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