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2017 중구 자원봉사가족 한마음대회 | 뉴스로
대전 중구

대전 중구, 2017 중구 자원봉사가족 한마음대회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은 11일 청 내 대회의실에서 자원봉사자․봉사단체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중구 자원봉사가족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한마음대회는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기념해 우수봉사자를 격려하고 한 해의 자원봉사활동 성과를 정리하기 위해 매년 12월에 개최되고 있다.

행사는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와 중구자원봉사센터 금년 성과 보고, 내년 사업방향 설명, 우수자원봉사자 및 단체 등의 표창실시로 진행됐다.

식전행사로 진행된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는 지난달 29일에 개최된 자원봉사활동 평가보고회에서 최우수와 우수 단체로 선정된 4개팀의 주요 활약상과 우수사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자원봉사유공자 시상식에서는 올 한 해 동안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해 온 우수 자원봉사자와 단체, 학생 등 총 43명에 대한 표창이 실시되었다.

박용갑 중구청장은 “따뜻하고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올 한 해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보여준 땀과 열정, 나눔과 배려의 정신은 소외된 이웃과 지역사회에 커다란 감동과 희망을 전달해 주었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