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아리랑축전’의 성공적인 개최 위한 실행계획 보고회 개최 | 뉴스로
강원정선군

‘대한민국 아리랑축전’의 성공적인 개최 위한 실행계획 보고회 개최

정선(군수 최승준)아리랑문화재단는 제48회 정선아리랑제 및 제11회 세계 대한민국 아리랑축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실행계획 보고회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축제기간 동안 유관기관의 협조사항과 관련기관 홍보 게재 협조, 안전관리 및 방역, 자원봉사, 편의시설 확보 등 내실 있는 정선아리랑제 프로그램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보완사항을 확인했다.

특히 아리랑제 축제기간 동안 정선경찰서에서는 교통 통제 지원 및 질서 유지, 방범 활동과 불법 상행위 단속, 미아 방지 및 실종 아동 관리 등 안전한 축제를 위한 지원에 나선다. 정선 소방서에서는 행사장 화제 예방 및 교육, 소방장비 및 인력지원, 소방안전 및 응급 구조 센터 부스를 운영하며, 자원봉사 센터에서는 축제 안내, 행사장 교통 통제 지원, 환경 미화 협조를 담당한다.

올해 정선아리랑제는 “국민고향정선! 가고싶다 정선아!”라는 주제로 총 12개 부문 8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정선아리랑의 세계화를 위해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해를 거듭할수록 아리랑제에 참여하기 위해 국민고향정선을 찾는 관광객이 증가하는만큼 세심하고 면밀한 축제 준비는 물론 안전분야에서도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