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덕천3동, 1인가구 대상 ‘가나다 DIY’프로그램 실시 | 뉴스로
부산 북구

부산 북구 덕천3동, 1인가구 대상 ‘가나다 DIY’프로그램 실시

부산 북구 덕천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정수)는 1인 가구 고독사 예방과 해결을 위한 지역주민 관계맺음 ‘4랑으로 함께하오(4랑하5)’의 세부 프로그램 ‘구를 만들며 시 보는 `가나다 DIY’ ‘활동을 지난 9월 14일 실시하였다.

유니온 키드(대표 김지필)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이번 활동은 4랑하5 참여자와 지역사회보장체 위원 등 지역주민 20여명이 함께하며, 자원순환과 환경인식 개선교육 및 특수 골판지를 이용한 친환경 제품(간이의자, 독서대)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활동에 참여한 정○화(51세, 여)는 “이번 교육을 통해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 되었으며 종이 의자가 튼튼할까 의심했는데 생각보다 튼튼하고 편해서 놀랐다“며 ”작품도 만들고 이웃도 사귈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니온 키드는 “10월에는 개인별 가정에서 필요한 맞춤형 소품을 제작하는 수업을 준비 중인데, 서랍장, 티테이블, 의자 등 원하는 제품별 디자인도 모두 접수 했다. 수업을 통해 친환경 제품을 만들면서 이웃과 조금이나마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덕천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정수)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서옥원), 유니온 키드(대표 김지필)와 지난 7월 26일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고독사 예방 등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민·관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