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구민기자단 50명 모집… 성별·연령 제한 없다 | 뉴스로
서울도봉구

도봉구, 구민기자단 50명 모집… 성별·연령 제한 없다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매달 최신 구정 소식을 구민에게 빠르고 생생하게 전달해 줄 구민기자단 모집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도봉구 구민기자단은 도봉뉴스를 통해 구정 행사나 미담사례 등 다양한 소식을 전달했던 기존 여성리포터 사업을 확장한 것으로 일부 대상으로 한정되어 있던 성별 및 연령층과 분야를 확대‧보완했다.

먼저 여성인 도봉구민으로만 한정했던 성별은 남녀 구분 없이 모집해 성평등을 실현하고 성인에 국한되었던 연령층도 어린이부터 시니어까지로 확대해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기자로 한정되어 있던 모집 분야는 글뿐만 아니라 각종 매체를 통한 시각적 이미지로도 구민이 구정 홍보에 참여할 수 있도록 모델 분야를 추가했다.

도봉구 구민기자단의 모집 인원은 총 50명으로 기자 및 모델 분야에 각각 어린이(5명), 청소년(5명), 청년(5명), 성인(5명), 시니어(5명) 생애 주기별로 선발할 예정이다.

도봉구민 또는 도봉구 소재 직장인이나 초·중·고·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도봉구 구민기자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10월 10일부터 10월 30일까지 도봉구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asd808@dobong.go.kr) 또는 도봉구 홍보담당관으로 우편 신청하면 된다.

이후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거쳐 11월 말 구민기자단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자에게는 결과를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임기는 2024년 1월부터 2025년 12월까지 2년(1회 연임 가능)이며 활동 시 소정의 비용을 지원받는다.

구는 구민기자단의 내실 있는 활동을 위해 주요 행사 일정 및 취재 참고 자료 등을 제공해 구정 홍보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며, 연말 우수 활동자 선정을 통해 기자단 활동을 독려할 계획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구민의 알 권리 충족과 소통하는 구정 실현을 위해 다양한 계층의 구민들을 대상으로 구민기자단을 모집하고자 한다”며, “역량 있는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구민들의 구정 참여를 높이기 위한 창구들을 지속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