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안심 집수리 보조사업 신청자 3차 추가 모집 연장 | 뉴스로
서울도봉구

도봉구, 안심 집수리 보조사업 신청자 3차 추가 모집 연장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11월 30일까지 서울시 안심 집수리 보조사업 신청자 추가 모집(3차)을 연장한다고 16일 밝혔다.

안심 집수리 보조사업은 거주 환경이 열악한 주거 취약 가구, 반지하 주택,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 내 저층주택에 집수리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사용승인일 기준 10년 이상 된 저층 주택의 거주자 중 중위소득 70% 이하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중증장애인 등 주거 취약 가구 및 반지하 주택 가구와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 내 20년 이상 된 저층주택 거주 가구이다.

지원 비용은 주거 취약 가구에 공사비 80% 최대 1,000만 원, 반지하 주택에 공사비 50% 최대 600만 원,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 내 저층주택에 공사비 50% 최대 1,000만 원이며, 지원 사항은 단열·방수·창호·설비 공사 등 주택성능개선공사, 빗물 유입 방지시설 및 개폐식 방범창, 소방안전시설 등 안전시설공사, 내부 단차 제거·안전 손잡이 설치 등 편의시설공사 등이다.

안심 집수리 지원을 받고자 하는 가구는 11월 30일까지 도봉구 재건축재개발과로 신청 가능하다. 지원 비용은 컨설팅 및 사전현장조사, 서울시 심의를 통해 확정하며 공사완료 후 지급한다.

자신이 사는 주택이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에 해당하는지는 집수리닷컴 홈페이지(jibsuri.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3차 추가 모집 연장을 통해 1, 2차에 지원받지 못한 주민들이 많이 지원받길 바라며, 해당 사업으로 도봉구 내 주거 취약 가구, 반지하 주택,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