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제로씨(Zero-C) 주민리더 프로그램 운영 시작 | 뉴스로
서울도봉구

도봉구 제로씨(Zero-C) 주민리더 프로그램 운영 시작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기후위기를 극복하고 탄소배출 줄이기 실천력을 높이기 위해 ‘도봉구 제로씨(Zero-C)’ 주민리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도봉구 제로씨(Zero-C)’는 스스로 생활 속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가족‧친구‧이웃 10명에게 실천운동을 전파하는 탄소중립 실천 촉진자를 의미한다.

프로그램은 5월 9일부터 5월 30일까지 매주 화요일 도봉동·방학동·쌍문동·창동 권역별 순서대로 진행되며, 누구나 탄소중립 실천 촉진자가 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했다.

본 과정은 탄소중립의 이해,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방안 논의, 도봉구제로씨 활동 및 온실가스 감축 서약, 탄소공감마일리지 적립활동, 제로웨이스트 물품(친환경 샴푸바) 만들기 등을 주요내용으로 2시간 교육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4월 5일부터 도봉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접근성을 높이고자 도봉동·방학동·쌍문동·창동 교육장소를 선정해 총 4회 운영되며 회차별 20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도봉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도 참여 가능하다.

오언석 서울 도봉구청장은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선 탄소배출 줄이기 생활 실천이 필수적”이라며 “탄소공감마일리지 앱을 활용하여 수업을 진행하는 만큼 실천력을 높이는 데 시너지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