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지역사회 복지기관과 ‘3자 컨소시엄 협약식’ 진행 | 뉴스로
서울도봉구

도봉구, 지역사회 복지기관과 ‘3자 컨소시엄 협약식’ 진행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지난 14일 도봉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동주민센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복지기관 3자 컨소시엄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복지기관과의 협업을 다지고 주민 주도 복지공동체 활성화와 도봉 복지공동체 성장 기반을 확고히 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식은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임 위원장 위촉장 수여, 동주민센터 협의체 복지기관 3자 컨소시엄 협약, 2022년 도봉복지공동체 활동 영상 공유, 사업경과 및 23년 추진계획 순으로 진행됐으며, 오언석 도봉구청장, 14개동 동장, 14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복지기관 6개소 기관장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동주민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주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사업의 홍보, 운영, 교육이수, 동 복지계획 수립 및 실행 전반에 협력하고 복지기관은 본 사업의 추진을 위한 예산 사용 등 예산사항의 총괄과 다른 참여주체와 의견을 상시 교환하는 것에 협력하게 됐다.

오언석 서울 도봉구청장은 “이번 협약은 하나의 복지단체만의 노력이 아닌 여러 분야의 복지기관·단체의 협력을 약속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복지기관의 전문성과 동주민센터의 행정력, 주민의 실천력이 어우러진 민관협력의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