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생활관리사, 어르신 안전지킴이 역할 ‘톡톡’ | 뉴스로
전북고창군

독거노인생활관리사, 어르신 안전지킴이 역할 ‘톡톡’

고창군(군수 유기상)이 홀로 어르신들의 안전과 생활관리에 적극 나서고 있다.

독거노인생활관리사 50명이 지역 내 홀로어르신 1290여명에 대해 주1회 방문, 주2회 안부전화를 통한 노인돌봄 기본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군은 한국수자원공사 공모사업에 ‘홀로어르신 행복찾기’지원사업을 공모하여 600만원을 지원을 받아 지난 5월부터 홀로어르신들을 위한 체계적 서비스를 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홀로어르신들의 행복을 찾아주기 위해 월별 기획행사를 구상하여 어버이날 위안잔치, 문화나눔사업, 생활교육을 주제로 유익한 서비스를 펼치는 등 따뜻한 효심행정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1200명의 어르신들께 정성이 담긴 선물과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식사대접을 했고, 6월에는 문화에 소외된 취약계층 어르신 150명을 모시고 동리시네마에서 영화관람을 진행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홀로 어르신들이 외롭지 않고, 든든한 지원과 보호 속에서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받고 정서적으로도 문화적으로도 부족함 없이 생활하실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모든 어르신들을 부모님을 모시는 마음으로 살피고, 안전한 가운데 편안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