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김해 새마을금고 자원봉사단, 경로당 순회 청소 봉사 활동 펼쳐 | 뉴스로
경남김해시

동김해 새마을금고 자원봉사단, 경로당 순회 청소 봉사 활동 펼쳐

삼안동행정복지센터는 동김해 새마을금고(이사장 이강은) 자원봉사단(단장 김경순)이 경로당 순회 청소 봉사를 펼쳐 지역 어르신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2013년에 결성된 동김해 새마을금고 자원봉사단은 매월 첫째주 목요일을 봉사일로 정하고 지역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꾸준히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는 봉사단체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지난 2년간 ‘잠깐 멈춤’ 하였던 봉사활동을 올해 6월부터 재개하면서 지역 경로당을 순회하며 청소 봉사를 해 오고 있다.

11월 첫째주 목요일인 지난 3일도 봉사회원들은 어김없이 삼방동에 위치한 영신경로당을 방문하여 깨끗한 경로당 만들기에 동참하였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봉사단 회원들은 어르신들의 손길이 닿기 어려운 창틀, 선반 위, 천장 거미줄 등을 구석 구석 청소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화장실의 묵은 때와 곳곳에 쌓인 먼지가 깨끗이 제거되자 경로당의 한 어르신은 “눈이 어두워 먼지가 이렇게 많이 쌓여 있는지도 몰랐다.” 며 깨끗해진 경로당을 흐뭇하며 바라보며 감사의 마을을 전했다.

동김해 새마을금고 자원봉사단 김경순단장은 “힘은 들었지만, 어르신들이 깨끗해진 경로당에서 쾌적하게 생활하실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김해 새마을금고는 매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경로잔치를 개최하고, 취약계층을 위해 쌀 등 성품을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해 많은 후원을 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