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대학 연계 및 인문학 테마 특강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뉴스로
서울동대문

동대문구, ‘대학 연계 및 인문학 테마 특강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전문 교수진들이 직접 강의하는 ‘대학 연계 및 인문학 테마 특강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대학 연계 및 인문학 테마 특강’의 주요 프로그램은 ‘오늘의 인문학 산책’과 ‘한국외국어대학교 연계 강좌’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연계 강좌’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전문 교수진이 직접 강의를 진행하며, ‘오늘의 인문학 산책’ 역시 한국의 고전, 문화재와 서양 미술사 전문 교수로 강사진을 편성했다. 각 주제별로 3가지 강의를 편성했으며, 강의는 오는 4월 7일부터 7월 13일까지 동대문구 평생학습관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연계 강좌’는 인도 인문학 테마 여행, 튀르키예 인문 여행(노벨상 수상 작가, 오르한 파묵), 문학 강국 폴란드 문학여행(노벨상 수상 작가, 쉼보르스카&토카르추크)으로 구성됐으며, ‘오늘의 인문학 산책’은 이탈리아의 음식 문화사, 고전으로 살펴보는 삶의 지혜와 가치, 우리나라 역사의 이해와 문화재 등 3가지 강의로 진행된다.

첫 강좌인 ‘인도 인문학 테마 여행’과 ‘이탈리아의 음식 문화사’가 현재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인도 인문학 테마 여행’은 오는 4월 6일까지, ‘이탈리아 음식 문화사’는 4월 7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동대문구 관계자는 “구민의 수요에 맞춘 질 높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행복을 여는 성숙한 평생학습도시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