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참가자 모집 | 뉴스로
서울동대문

동대문구,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참가자 모집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2023 동대문구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에 참가할 아동․청소년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11월 11일(토)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5층 소극장에서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아동·청소년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해 실효성을 높이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대회 주제는 ‘아동․청소년의 참여로 변화하는 동대문구’로, 청소년 활동이나 문화예술, 안전, 인권, 생활,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정책이나 개선방안을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동대문구 거주 또는 동대문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아동․청소년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신청은 시립동대문구청소년센터 누리집(www.ddmy.or.kr) 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이메일(ddmy1478@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심사 결과는 11월 1일(수)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누리집 또는 개별연락 등으로 안내 예정이며 심사를 통과한 제안은 정책제안대회에서 프레젠테이션, 연극, 노래 등 다양한 형태로 발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수상자는 대상(동대문구청장상) 1명, 최우수상(동대문구의회 의장상) 2명, 우수상(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장상) 3명으로, 선정된 제안은 동대문구 아동의회 본회의 의결을 거쳐 해당 사업부서의 시행가능 여부 검토 후 정책에 반영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정책제안대회를 통해 아동․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문제에 대해 인식하고 해결방안을 고민하면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