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올해 교육경비보조금 120억 지원방안 확정 | 뉴스로
서울동대문

동대문구, 올해 교육경비보조금 120억 지원방안 확정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 31일’동대문구 교육경비보조금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2024년도 교육경비보조금 120억 원의 지원방안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동대문구는 교육경비보조금을 전년도 대비 20억 원 증액하여 서울시 자치구 중 최상위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관내 유치원 27개원 및 초중고 49개교를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구는 학교가 필요로 하는 교육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학교별로 희망 사업 신청을 받고 기초·심화학습 , 맞춤형 진로·진학, 예체능 특기 교육, 동아리 활동지원 등 학교별 맞춤형 사업은 물론, 저소득층 방과후 교육, 인성함양 프로그램, 미래과학교육, 생태교육 등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사업에 65억 4천만 원의 예산지원을 확정하였다.

또한 다양한 학생들이 공존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특수교육대상 및 관리대상 학생 교육 지원 사업에 대하여 6억 3천만 원, 언어·수리 기초소양 및 문해력·논리력과 같은 학습 기초 역량강화를 위해 1억 3천만 원의 예산을 확정하였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 도시, 탄소중립 도시를 지향하는 구의 발전방향을 교육에 적용하기 위하여 미래과학교육 및 스마트학습환경 조성을 위한 예산으로 16억 6천만 원을, 탄소중립을 위한 예산으로 5억 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학교에 대한 지원을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분야별 지원액은 학력신장 프로그램 39억 2천만 원, 창의예술분야 26억 원, 미래스마트 교육 분야 16억 6천 3백만 원, 지속가능한 미래 생태환경 교육 5억 원, 시설개선 분야 15억 3천만 원, 유치원생의 창의성 증진, 교구지원 및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 등에 약 7억 8천만 원, 기타사업에 10억 7백만 원으로 결정되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공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교육환경을 개선해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아이키우기 좋은 동대문구’를 만들기 위해 교육 분야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