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대학 입시설명회’ 성료 | 뉴스로
경기동두천

동두천시, ‘대학 입시설명회’ 성료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5~6일까지 이틀간 평생교육원에서 ‘2023년도 대학 입시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 처음 열린 입시설명회는 동두천시에서 주최한 행사로, 메가스터디 입시 컨설턴트를 초빙하여 관내 고등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입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대학 입시 설명 강연과 일대일 컨설팅을 진행했다.

지난 5일에는 고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학년 수시 지원 전략’을, 지난 6일에는 고1~2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장혁진 메가스터디 대표 컨설턴트의 ‘대입전형 전반적 이해 및 주요 전형 집중 분석’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입시설명회는 무료로 진행됐으며, 이틀간 180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강연을 들었다.

강연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대입전형이 매년 바뀌어 어려웠는데, 동두천에서 정확한 최신 대입 정보를 들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특히 이틀간 메가스터디 컨설턴트 7명이 출강해 관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일대일 컨설팅을 진행했다. 고등학교를 통해 사전에 신청받은 53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부와 모의고사 성적을 분석하여 전형별 장점과 단점을 진단하는 등 최적의 수시 지원 전략을 상담 받았으며, 학생들은 오는 9월부터 시작되는 수시모집을 위한 실질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었다.

일대일 컨설팅에 참석한 한 학생은 “경쟁률에 따른 지원 전략부터 대학별 전형 차이까지 다양하고 많은 자료를 제공 받을 수 있었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 다른 학부모는 “합격 유불리 분석 뿐 아니라 학생이 원하는 진로에 맞는 학과까지 상세히 추천 받을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